HOME > 찬반토론 > 상세내용보기

히딩크 영입 논란 여러분 생각은[1]

토론장(adm***) 2017-09-08 17:02:07
크게 | 작게 조회 651

거스 히딩크 감독의 국가대표 축구팀 감독직 복귀를 요청하는 청원글이 청와대 홈페이지에 올라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6일 시작된 한 청원에는 "중국 구단의 거액도 마다한 히딩크 감독이 한국 대표팀에 긍정적인 의사를 표한 것은 돈보다 정서적인 이유다"라며 "정 안되면 국민모금을 해서라도 반드시 대표팀 사령탑으로 모셔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히딩크 감독 선임을 위해 '촛불집회'와 같은 국민행동에 나서야 한다는 주장도 제기됐다. '히딩크 감독 모셔야 합니다'라는 청원글에는 "국민이 서울 광화문에 모여 붉은악마 티를 입고 '히딩크 감독 부임하라'고 외쳐달라고 하자"며 "(문재인 정부는) 국민의 한 표 한 표와 촛불민심을 저버리지 않길 바란다"고 정부를 향한 메시지를 남기기도 했다.


히딩크 감독의 한국 대표팀 복귀설은 지난 6일 YTN을 통해 알려졌다. 보도에 따르면 히딩크재단 측은 "히딩크 감독은 지난 6월 울리 슈틸리케 전 한국 대표팀 감독 해임 당시 '다수의 한국 국민이 원한다면 대표팀 지휘봉을 잡을 의사가 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하지만 공교롭게도 보도가 나온 시점이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9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을 한 날이라 논란이 불거졌다. 이에 김호곤 대한축구협회 부회장이 "신태용 감독을 지지한다"며 히딩크 복귀설을 일축했지만 축구팬들 사이에서는 논란이 여전하다.


Q '히딩크 모시자' 청와대 청원,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조선닷컴 토론마당

댓글[1]

오형근(k****) 2017-09-12 17:06:28 | 공감 1
신태용이 대표팀 이끌고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고작 두 경기 해서 득점 없이 졸전 끝에 겨우 2무하고 행운이 따라 본선에 진출했을 뿐이다. 애초에 신태용 선임부터가 대한축구협회의 그릇된 선택이었다. 빌어먹을 대한축구협회를 규탄해야 한다!
공감 신고
댓글 쓰기

0/600byte